Register
회원가입약관

 - 이용약관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이노에버코딩학원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서비스"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①"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①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회원의 의무)

 ①"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도용

 3."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④"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0조 (양도 등의 금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④"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⑤"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도용 

   3."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검색 서비스

   2.게시판형 서비스

   3.문자발송, 메일발송 서비스

   4.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공지한바에 따릅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①"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게시판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①"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18조 (권리의 귀속)

 ①"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20조 (이용제한 등)

 ①"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④"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1조 (책임제한)
 ①"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주소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본 이용약관은 2018년 7월 25일 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노에버코딩학원(이하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고객에게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개인정보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이 제공하신 개인정보를 법률 및 당사 내부 지침에서 규정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안전조치를 당사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지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개인정보와 관련한 법령 또는 지침이 변경된 경우 갱신되고, 회사 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됨으로 이용자께서는 홈페이지를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의 내용을 포함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범위 및 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항목은 아래의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항목 

 ① 회원관리 및 민원 상담, 서비스의 신청을 위한 수집

   - 사업자/단체 가입 : 사업자등록번호/법인등록번호(고유번호) 

   - 필수 : 사업자번호(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고유번호) 중 택일), 회사명(소속/기관명), 계약자명, 대표자명

   - 선택 : 연락처(유선전화, 휴대폰번호) 중 택일되지 않은 정보, 뉴스레터 및 SMS 수신여부, 설문항목(회원업무, 회원유형, 기술분야, 가입경로, 가입목적)


 ②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으로 인한 수집

   - OS종류, 서비스이용기록,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 결제기록 고객님이 개인정보를 허위로 제공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금지 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 방법


 ③ 회사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팩스, 이메일, 상담게시판, 직접방문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으며, 해당 목적 외 사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서비스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발송, 요금추심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공유

가.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개인정보 취급을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나. 회사가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②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⑤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⑥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⑦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⑧ 형(形)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개인정보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결제처리 및 이용자 본인인증을 제외한 기타의 목적으로 고객님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홈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고객이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 컴퓨터는 고객 컴퓨터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을 통한 추가정보 입력 없이 고객의 방문을 알 수 있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서비스해지)

 고객님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전화, 이메일 또는 팩스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후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고객님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대금의 완제 또는 채권소멸이 되지 않은 경우 해소(처리완료)되는 시점까지 고객님의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철회(서비스해지)가 불가합니다.


7.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관련법령 및 회사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③ 접속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대금결제 및 분쟁처리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서비스 이용약관 제15조, 17조, 18조) 

  - 보존기간 : 5년

④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⑤ 부정이용기록

  - 보존 이유 : 부정이용의 배제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서비스 이용약관 제17조, 19조, 22조)

  - 보존 기간 : 1년

⑥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 5년

나. 회사는 고객님의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정보(ID, 성명, 연락처, 주소, 이메일, 사업자번호, 회사명, 대표자명, 서비스 이용기록)를 서비스이용계약해지(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 시에도 상기 명시한 정보보유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으며,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가 보유기간을 미리 고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8.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개인정보 열람, 정정

고객님께서는 당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열람 및 정정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을 요청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고객님께서는 회원가입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회사 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정확성, 최신성 확보

회사는 고객 개인정보의 정확성 및 최신성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관리하기 위해 개인정보 입력 시 입력내용을 사전에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오류정보를 발견한 경우 이를 정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도록 하는 절차를 두고 있습니다. 고객께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정정요구 시 올바른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절차나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사실 통보 요구

고객은 회사가 본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한 경우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를 위한 조치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되지 않고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관리

 회사 홈페이지의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됩니다. 

나. 해킹 및 바이러스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  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 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취급 직원의 관리 교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을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ID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 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박윤희

-전화번호 : 031-778-8018

-이메일 : cs@innoever.net

 또는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icic.sppo.go.kr / 02-3480-36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부  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 7월 25일 부터 시행합니다.

목적 항목 보유기간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고객서비스 이용에 관한 통지, CS대응을 위한 이용자 식별 연락처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